검색
학교소식언론기사자료
창원예술학교 미래를 탐색하다 진로 특강 실시
창원예술학교(교장 박정희)는 3월 13일 진로시간에 “미래를 탐색하다”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였다. 동아대학교 윤세련 입학사정관을 초빙하여 음악,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 유형 및 최근 입시 동향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강의 이후 고3으로서 평소 궁금해 하던 입시에 관한 질문을 하고 답을 얻는 ‘입학사정관과의 만남’ 시간을 가져 진학에 대해 품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특강 이후 창원예술학교 전문적 학습 공동체 ‘앙상블’ 선생님들은 효과적인 진학 상담 및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실기 지도 방법에 대한 토의를 실시하여 입체적이고 심층적인 진학지도의 방향을 모색하였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입시를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평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를 했으며, 교사들 또한 선발자의 대화를 통해 학생 지도의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창원예술학교는 예술중점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진로활동을 통해 미래 예술인으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 공동체 활동을 통해 내실 있는 수업, 맞춤식 진로·진학 지도를 실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남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 http://www.gn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409065